경제관련아무말

금리 인상이 경기 침체를 유발할 수 있긴 하지

낡은사람 2022. 6. 22. 11:19
반응형

돈나무 언니가 연준을 맹비판했다고 한다. 왜 금리를 그따위로 올려서 경기 침체를 일으키냐고 말이다.

 

'돈나무 언니' 연준 맹비판…"위험한 신호 무시" - 연합인포맥스

*그림*아크이노베이션 ETF[출처: 연합인포맥스](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돈나무 언니'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news.einfomax.co.kr

하긴 금리를 팍팍 올리면 경기 침체는 당연한 이야기다. 대출 금리 폭발로 거의 모든 기업에 영향을 줄 것이고 심지어 부동산은 심각한 영향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그 돈나무 언니에게 묻고 싶다. 고물가는 어떻게 할 거냐고 말이다.

원자재 값이나 연료 값이 나날이 고공 행진 중이다. 이 고물가가 연준 탓일까? 물론 대응이 좀 늦었다는 것은 비판할 수 있겠지. 하지만 고물가를 그냥 놔두면 그것도 문제다. 결국 개인이 지갑을 닫을 때까지 물가는 계속 오를 거다. 이것도 침체다. 가만히 놔둬도 침체가 온다는 말이다. 모든 경제인들이 경계하는 바로 그 스태그플레이션 말이다.

연준은 이미 주식 시장은 신경 안 쓰고 있다고 티를 팍팍 내고 있다. 돈나무 언니가 이런 소리 해봤자 택도 없다는 이야기다.

안 그래도 신뢰를 잃어가는 돈나무 언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무시가 답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하찮은 나 개인보다 캐시 우드가 훨씬 전문가인 것은 사실이니 내 말은 안 믿는 게 더 좋을 것 같지만 말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