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관련아무말

점점 자이언트 스텝 목소리가 커간다

낡은사람 2022. 6. 14. 15:22
반응형

단순히 CPI, Core CPI가 예상치보다 조금 높게 나왔다는 이유로 미국은 발작에 가까운 반응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

대표적으로 자이언트 스텝 발언이 있다. 내일 모래 새벽에 열릴 FOMC에서 기준금리 자이언트 스텝 즉 75bp를 한 번에 올릴 거다라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다.

그런데 거기에 더해서 다음 달에도 자이언트 스텝을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 정도면 누군가는 아예 100bp를 올려야 한다고 이야기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아래 기사대로라면 6월 75bp, 7월 75bp, 9월 50bp, 11월부터 25bp 인상을 예상하는 것 같다. 비어있는 부분은 어떤 규칙이 있는가는 잘 모르겠다.

 

"美 연준, 6월과 7월 연속 자이언트 스텝 밟을 듯" - 인포스탁데일리

[인포스탁데일리=이연우 선임기자] 삼성증권이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이번 달과 다음 달 연속으로 기준금리를 75bp 인상한 뒤, 연말까지 3.50%까지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허진욱 삼성증권 연구원

www.infostockdaily.co.kr


당연하게도 이런 소식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를 생각해보자.

...

생각이고 뭐고 아니 일단 "FOMC 결과가 나오는 것을 봐야 생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정말 대단해.

뭐 하여간 위 스케줄 대로라면 6월만 견디면 된다는 의미가 될 것 같다. 7월도 자이언트 스텝이라면 충격은 6월보다 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다. 그리고 이후 인상분이 축소되면 아마도 호재로 판단될 것 같고 말이다. 그렇다면 차라리 한 방에 크게 가는 게 먼저 매 맞고 기다리는 셈이라 차라리 편할지도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