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소식

2분기 점유율 기록 외 한 주 간의 애플 소식들

낡은사람 2022. 8. 7. 22:44
반응형

한 주 간의 애플 관련 소식들 중 투자자 시점에서 주관적으로 몇몇을 정리해 봤다.

2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최고치 기록

오해하면 안 되는 게 세계 1위라는 말이 아니라 애플만 봤을 때 지난 10년간 최고치라는 의미다. 어쨌든 글로벌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으로 2위의 점유율을 보여줬다.

관련 링크: Strategy Analytics: Apple Hits Best Second Quarter Global Smartphone Market Share in Ten Years in Q2 2022 - Business Wire

애플 채권 발행 계획

자사주 매입이나 배당 등의 목적으로 위해 7~40년 만기 채권을 발행한다고 한다. 현금 부자인 애플이 굳이 빚을 내는 것은 아무래도 세금 회피 목적이 크지 않을까 예상하는 것 같다.

관련 링크: 애플, 자사주·배당금 등을 위한 채권 매각 계획 - 연합인포맥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스피커 결함과 수정

애플의 전문 디스플레이 모니터인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서 스피커 결함이 발견되었다. 사실 이미 초창기부터 문제가 발견된 상태고 점점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는 점이다. 즉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단지 업데이트가 언제 될지는 불분명하다는 문제가 있다.

관련 링크: Studio Display speaker problems acknowledged by Apple; not a hardware issue - 9to5Mac

다행히도 이 오디오 문제는 펌웨어 15.5 버전에서 해결되었다고 한다. 아마도 새로 출시되는 제품에는 탑재되어 나올 것 같고 그래서 이 문제가 이제부터의 제품 판매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 같다.

관련 링크: Apple Releases Studio Display Firmware Update to Fix Speaker Issue

M2 맥북 에어 과열 문제

애초에 맥북 에어는 팬리스 구조다 보니 과열에 약할 수밖에 없긴 했다. 그저 냉각용 히트싱크 구조와 칩셋 자체적인 코어 저수납(?)과 OS 차원의 스로틀링 만으로 모든 것을 극복해야 하니 말이다. 그리고 결국 과도한 작업을 지속할 경우 발생하는 열 발생은 현재의 기술로는 극복하기 힘든 과제가 맞긴 하다. 물론 과도한 작업을 오래 해야 한다면 에어보다는 팬이 달린 프로 제품군이 맞다는 것은 상식적인 이야기다.

관련 링크: The M2 MacBook Air thermal throttle issue is all hot air - Macworld

기타 엔지니어 시점의 소식은 다음 글을 참고하자: iOS Files 앱 개선 외 한 주간의 애플 소식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