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기

오랜만에 짜장면 먹여주는 국장

낡은사람 2022. 7. 5. 15:37
반응형

오랜만에 한국 증시가 상승으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1.8%, 코스닥은 무려 3.91% 상승했다.

국장 증시현황 (알파스퀘어)

외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거래량이 적다는 점에서 불안 사항이 아직 많다고 봐야 할 것 같다.

어쨌든 주가가 오른 것은 좋다. 좋긴 좋은데, 환율이 오늘은 이상하게 오름세다. 보통 한국 증시가 오르면 환율은 떨어지는데 뭔가 신기하고 이상하다.

월/달러 환율 (나무)

한국 외환보유고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봐서 1300원 대를 사수하려고 뭔가 하고는 있는 것 같은데 그냥 추측일 뿐이다. 어쨌든 1300원 선은 지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것도 많이 비싸지만 말이다.

매매동향도 오늘 오른 것을 마냥 기뻐하기엔 좀 수상한 모습이 보인다.

매매동향 (나무)

일단 외인들이 풋 옵션을 순매수하기 시작했다. 기관도 풋 매수에 가담했다. 어제와는 반대되는 모습이다. 정상적인 상승 모습인지는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 잘 모르겠지만, 선물이나 콜옵션 매수가 적은 것으로 봐서 일시적 반등으로 생각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그래야 대비가 가능하니 말이다.

미국 지수 선물 상황은 나쁘진 않은 것 같다.

미 지수 선물은 국장이 열린 내내 상승 상태로 지속되었다. 오늘 미장도 나쁘진 않은 시작을 보일 것 같다.

다만 나쁘지 않은 시작이더라도 언제든 요동칠 수 있는 게 요즘 주식시장이다. 언제나 대비하는 습관은 필요할 것 같다. 물론 나같이 물린 사람은 그냥 견디는 것밖에 없지만 말이다.

반응형